본문 바로가기
음악

말로 - 벚꽃지다, 봄날은 간다

by 길 위에 있다 2010. 9. 6.



1. 콘파스

콘파스가 오기 전 날.
나한테는 구시렁과 신세 한탄을 동반한 저렴한 수다질이 잠깐 왔다 갔다.
하지만 그 후유증은 커서, 그 수다질이 테이블을 살짝 한 번 휘돌고 사라진 뒤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그날의 감정과 수다의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며
 자학했다. 

그리고 잠이 들었다. 
바람 소리가 무서웠다. 창문을 열어 두었는지 알고 베란다로 나가보니
창문은 꼭꼭 닫혀 있었다. 
창문이 그렇게 깨져 버릴 것 같았다. 

문을 열어 밖을 봤다. 
아.
구름이 다다다다 
달려오고 있었다.
 
아아아

구름이 뭉실뭉실 커지면서, 작아지면서
쉴새없이 변하면서 내 머리 위를 지나갔다. 

 또 한 없이 밖이 궁금해서 나가봤다.
찢어진 플랜카드가 전신주 위에 걸려 있었고
오토바이가 쓰러져 있었고
각종 종이와 정체를 알 수 없는 물건들, 그리고 나뭇잎들이 바람을 등에 업고 백미터 선수처럼 달려갔다.
 누구네의 지붕에서 날아 온 기왓장 '같이' 생긴 물건은 내 오른쪽 발 옆으로 떨어졌다. 놀랐다.

그러니까.... 영화 <28일 후>의 한 장면 같았다.

어어어어어

멍을 한참 때리며
새벽 여섯 시, 집 앞 사거리에 서 있었다. 

계속 풀 냄새가 났다. 

 


2. 말로

이번에는 '말로'다.
염이 자랑스러워하는 선배 '말로'. 친하다고 하는 '말로'





지난 번에는 너무 무서웠어요.
이번에는 잘 좀 부탁해요.
옥상의 배추와 쪽파들이 남아나질 않겠어요.




말로 - 봄날은 간다. (with 전제덕)






말로 - 벚꽃지다 (with 전제덕)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iscilla Ahn - Dream  (2) 2010.12.05
날아올라 - 김활성  (0) 2010.09.17
언니의 노래가 필요해 - 수아드 마씨  (4) 2010.08.06
숨겨진 보석  (2) 2010.07.31
갑자기, '위로' - 김사랑  (6) 201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