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Let's get it on - What's going on

by 길 위에 있다 2010. 4. 20.

마빈 게이의 'Let's get it on'을 오동통 배가 귀여운 잭 블랙이 불렀다.

<High Fidelity (2000,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의 엔딩이다. 누군가의 컬러링이었던 기억이 나는데, 컬러링으로 듣기에는 참 버거운 노래(잭 블랙의 버전으로!)였지만 들을 때마다 영화의 엔딩이 생각나는 것은 좋았다.

1. 뜬금없이 생각나는 영화나, 그 장면이 있다. 이 영화는 그 빈도수가 잦다.
2. 엔딩 크레딧의 OST 목록을 적어 놓고 싶은 영화가 있다. 이 영화가 그렇고, 나중에 과거에 인연을 맺었었던 이에게 그러한 열정을 피토하며 이야기하고 OST를 얻을 수 있었다.
3. 일을 하다가 갑자기 또 생각이 났다. 잭 블랙 버전의 노래가 듣고 싶었다.




잭 블랙, 'Let's get it on'




마빈 게이, 'Let's get it on'



영국에서 설문 조사를 했는데, 침실에서 가장 많이 트는 음악이 마빈 게이의 음악이었단다. 굉장히 로맨틱한 음악을 하는 사람일 듯 하며 실상 그런 노래들도 있을 테다. 그렇게 달달하기도 하고 끈적끈적 하기도 한 목소리로, 베트남 전쟁에 반대하며 집회를 벌이던 켄트 주립대학 학생들이 진압군의 총에 맞아 사망했던 사건을 계기로 '도대체 어떻게 된 건지' 물으며 '전쟁은 답이 아니'고, '오직 사랑만이 증오를 이길 수 있다'고 설득한다. 
 
예전에 우연히, 알게 되었다.
마빈 게이는 자신의 생일 하루 전에, 아버지와 다툼을 벌이다가 그의 총에 사망했다. 'Let's get it on'을 들으며, 그런 죽음에 충격을 받았다.  




마빈 게이, 'What's going on'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들의 향연  (4) 2010.06.09
Tom Baxter - Light me up  (4) 2010.06.03
싹이 돋아 올랐네  (2) 2010.03.30
반짝반짝  (0) 2010.03.04
한강  (0) 2010.02.04